본문 바로가기
Books

뭐든 해 봐요

by Sonagiya 2022. 5. 27.
728x90
반응형

  로스쿨 재학 중 의료사고로 실명, 시각장애인이 되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 법관이 된 김동현 판사의 첫 번째 에세이. 인생이 흔들리는 순간 사람들은 저마다의 모습으로 삶을 살아간다. 김 판사는 절망 대신 바꿀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결단,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포기하지 않는 도전, 지금 나한테 최선인 일을 해나가는 의지, 그리고 주위의 보살핌과 도움을 기꺼이 받아들이는 마음으로 삶에 한 발자국 다가갔다. 이 책은 시력을 잃었지만 판사가 되기까지 저자의 10년간 삶과 솔직한 속내를 담은 이야기다.

  저자는 어둠이라는 조금 특별한 상황에서 이전과는 다른 감각으로 세상을 느끼고 부딪히며 많은 것을 깨달았다고 말한다. 부단히 스펙을 쌓고 취업문을 두드리지만 사회 초년생들에게 기회는 쉽게 허락되지 않는다. 열심히 달려왔건만 계속되는 난관 앞에 인생을 어느 정도 살아온 사람도 막막하기는 마찬가지다. 김 판사는 “꿈을 갖고 있다면 분명 기회가 찾아옵니다. 저도 앞이 보이지 않는다고 포기했다면 이 자리에 서지 못했겠죠.” 라고 말한다. 그런 의미에서 “뭐든 해 봐요”는 오늘을 사는 우리들에게 전하는 담담한 응원의 메시지다.

 

  무엇인가 꾸준히 포기하지 않는것 그게 정말 중요한데 항상 쉽게 포기하는 것 같다. 책을 읽다 언제부터인가 뚜렷한 목표가 없이 살아가고 있는 자신이 부끄러워 얼굴이 달아오르기도 했다. "내가 하지 않으면 한 발자국도 나가가지 못한다." 책을 덮으며 우연하게 책 표지 안 쪽에 쓰인 글을 봤는데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문장이었다. 

반응형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곰돌이 푸, 진심은 네 곁에 있어  (0) 2022.07.25
굿모닝 해빗  (0) 2022.06.25
나답게 일한다는 것  (0) 2022.04.21
[book] 불편한 편의점  (0) 2022.03.24
[book]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0) 2022.0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