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ws] 환불 처리하기

by Sonagiya 2021. 4. 5.
반응형

어느 날 한통에 메일을 받았습니다

"NHN KCP -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 유책의 결제 내역입니다."

 

저는 놀래서 aws 페이지에 접속해 계정해지 신청했는데 그러지 마세요 절차가 복작해집니다 ㅜ

 

환불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aws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

2. 우측상단에 보이는 아이디를 선택해 내 결제 대시보드를 열어 어느 항목에서 금액이 발생했는지 확인합니다.

(저의 경우 EC2에서 요금이 발생하고 있었네요...)

 

3. 좌측상단 "서비스"를 선택하고 금액이 발생한 서비스를 찾아가 서비스를 종료시켜줍니다.

4. 이제 환불요청 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우선 우측 상단 "지원"을 선택하고 메뉴 중 "지원 센터"를 선택합니다

 

5. 지원센터에서 Create case 를 선택하고 아래 그림과 같이 선택하세요

 

6. 이제 제목과 내용을 작성하여 보내면 환불됐다는 답변 메일이 옵니다.

제목과 내용은 자세히 적을 필요가없습니다. 간략히 용건만...

 

---- 여기서부터는 계정을 해지한경우 입니다 ----

 

7. 메일이 왔는데 환불됐다는 메일이 아니라 계정을 복원할 수 있는 권한을 요청한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권한을 어떻게 주라는거지?... 그래서 메일을 다시 보냈습니다.

 

저와 비슷한 내용의 메일을 받으셨으면 메일에 링크가 있습니다. 거기로 들어가면 내가 요청했던 케이스에 대해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내용은 머... 나는 너에게 계정을 복원할 수 있는 권한을 주기를 원한다. 그런데 방법을 모르겠다 블라블라

send...

 

그리고 다음날 환불됐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그냥 동의를 구하는 메일이었나 봅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